MTB·ROAD

한강 종주 (2014. 10.25-26)

신상호 2014. 11. 2. 13:46

대전에서 한강 종주자전거길 다녀왔습니다.

 

한강 종주를 계획하고  계신 분을 위해서 공유합니다.

우선 대전에서 인천까지 가는 방법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면 휴일은 인천 종합터미널에 내려 지하철을 이용 탑승한 후 계양역에서 환승 후 검암역까지 가는데 편리합니다. 검암역에 내려 아라자전거길 출발점인  인천 서해갑문까지는 약 8km 정도

 

평일은 인천 종합터미널에서 지하철 이용자가 많아 불편합니다.( 평일 이동시 종합 터니널에서 검암역까지 자전거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 감안하셔야 합니다.)

 

한강과 연결된 자전거길은?

아라자전거길로 서해갑문에서 아라한강갑문까지 21km

한강(서울)자전거길은 56km로 아라한강갑문에서 팔당대교까지를 말합니다.

 

한강 종주자전길은 팔당대교에서 충주댐까지 136km로 충주댐에 인증하고 복귀하는 방법에 따라 고속버스나 열차를 탈 수 있는 장소로 와야 한다는 점 또한 감안하여 계획을 수립하여야 합니다. 1시간 정도 추가로 잡으시면 됩니다.

참고로  충주댐에 가기 전에 국토 종주를 감안하신다면 새재자전거길(탄금대- 상풍교) 100km인데 탄금대에 들려서 인증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.

충주역에서 대전으로 복귀시는 자전거는 접이식이 아니면 열차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. 참고 하시고요. 휴일은 탑승인원이 많기 때문에 자전거로하여금 승객에게 불편을 주는 일은 최소화해야 합니다.

 

자전거만 달리고 싶다면 1박2일로 가능하나, 주위 관광지 답사하며 맛집을 고루 들려보신다면 2박3일 일정을 고려해보신 것도 유익한 방법이 될 것 같네요.

저희는 양수역 부근 '세미원'과 두물머리에 유료 입장 관람하였습니다.(강추)

 

그럼 ~~ 무리한 라이딩 하지 마시고 여유있는 란딩 되시길 빕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아래는 다녀온 사진 영상입니다.